공지사항
공지사항 정보
[방송안내] 5월 마지막 주 생방송 안내 작성일 2020-05-20
안녕하세요, 아르떼TV입니다.
5월 마지막 주, 아르떼TV에서는 4회의 무용, 음악 공연실황이 생중계됩니다. 
많은 시청 바랍니다. 




5월 24일 (일) 오후 7시 30분
인천시립무용단 IMDT 큐레이션 <우리춤 조각보>
* 본 공연은 무관객 공연으로, 아르떼TV와 인천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됩니다. 

전통춤 솔로 작품 콜라주로 전하는 우리 춤의 참 멋은 <춤추는 도시 인천>의 기획 프로그램으로, 미술관에서 큐레이터가 작품을 선정하고 관람객에게 설명하듯 인천시립무용단이 행보를 주목할 만한 무용가들을 선정하여 소개하고 선보이는 공연이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외부 초청 인원을 최소화하고자 인천시립무용단 내부에서 출연진을 선발하였다. 인천시립무용단의 기둥으로 활약하는 단원들의 전통춤 독무로 구성된 이번 공연은 작은 조각 천 하나하나가 모여 특별한 조화와 아름다운 조형미를 만들어내는 전통의 조각보처럼, 한 무대 한 무대 정성스럽게 준비하여 한국 전통무용의 백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인천문화예술회관 야외공연장과 온라인 및 방송 중계가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향기 가득한 5월 봄밤의 고즈넉한 정취를 그대로 안방에 전달하며 우리 춤, 그 멋스러운 세계를 관객들에게 전하고자 한다.

<프로그램 >
 1. 신은진 - 태평무 (한영숙류)
 2. 장지영 - 초립동
 3. 박은진 - 교방굿거리춤
 4. 김혜진 - 승무 
 5. 이정희 - 시나위춤
 6. 김정은 - 사다라니 바라
 7. 임승인 - 살풀이춤
 8. 송성주 - 한량무
 9. 박소연 - 장고춤




5월 27일 (수) 오후 7시 30분
함신익과 심포니 송 마스터즈 시리즈 2. 프랑스 로맨틱 음악의 향연

우아함과 세련된 아름다움을 가진 프랑스 작곡가 ‘생상’과 ‘포레’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무대가 펼쳐진다. 
특히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의 금호영재콘서트로 데뷔 후, 나고야, 홍콩, 더블린 국제콩쿨을 비롯, 게자 안다 피아노 콩쿠르에서 2위를 입상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젊은 예술가 피아니스트 박종해의 연주로 생상의 전성기 작품이며 마지막 피아노 협주곡인 《피아노 협주곡 제5번 ‘이집트풍’》이 연주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Gabriel Faure: Pavane
Saint-Saens: Piano Concerto No.5, F Major Op.103 ‘Egyptian’
Gabriel Faure: Requiem




5월 28일 (목) 오후 8시
인천시립무용단
* 본 공연은 무관객 공연으로, 아르떼TV와 인천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됩니다. 


무용으로 만나보는 영화 속 그 음악 

인천시립무용단의 상임부안무가 전성재의 창작 신작 은 영화의 감성을 압축한 O.S.T를 통해 느껴지는 다양한 감정과 추억을 춤으로 풀어낸 공연이다.

영화 및 영상파일의 확장자로 이용되는 'MOV.'와 현재 진행형 어미인 ‘ing'를 조합해 만든 제목 ’MOV.ing'은 영화(Movie)와 움직임(Move) 모두에 적용되어 영화가 전하는 주제와 감정에서 비롯된 움직임, 그리고 무대 공연만이 가지는 현장성을 동시에 획득한다. 안무가의 해석을 거쳐 춤으로 형상화된 영화 속 음악은 무대에서 살아있는 무용수들의 움직임을 통해 꿈틀대는 새로운 감정으로 되살아난다. 

엘렉톤 라이브가 만들어내는 오케스트라 선율, 음악과 연계되어 무대를 채우는 미술작품, 투사된 그림과 하나 된 무용수들의 절정의 테크닉과 감정 표현이 영화 속 그 장면에서 파생된 감정을 한 순간에 눈앞에 펼쳐 보인다. 춤과 음악, 영화, 회화까지 예술의 다양한 장르를 한 무대에서 만나볼 이번 공연은 관객을 춤의 세계로 더욱 쉽게 인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 작품순서 - Original Movement Track
 1. 빌리 엘리엇 中 -‘Cosmic Dancer’ 
 2. 시네마천국 - ‘러브 테마’ 
 3. 냉정과 열정사이 - ‘메인 테마’
 4. 마더 - ‘Dnace Epilogue’ 
 5. 쉰들러리스트 - ‘쉰들러 리스트’ 
 6. 괴물 - ‘한강 찬가’ 
 7. 라 붐 - ‘Reality’
 8. 신세계 - ‘Big sleep’, ‘차가운 복수’ 
   + Karl Jenkins ‘Palladio’ 
 9. 공공의 적 - ‘Public Enemy'
 10. 킬 빌 - ‘Don't let me be misunderstood' 
 11. 빌리 엘리엇 中 -‘Cosmic Dancer’




5월 29일 (금) 오후 7시 30분
인천시립교향악단 제387회 정기연주회 <작곡가 집중탐구 1. 차이코프스키>
* 본 공연은 무관객 공연으로, 아르떼TV와 인천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됩니다. 


2020년 새로운 시즌 첫 번째 음악회인 이번 공연은 유럽의 작곡 기법과 민족주의와 낭만주의를 결합하여 러시아풍의 음악이 국제적으로 통할 수 있다는 길을 제시한 러시아가 낳은 최대의 작곡가 차아코프스키의 작품 중 청중들이 가장 사랑하는 교향곡 5번과 오페라 스페이드 여왕 서곡을 연주한다. 

또한 서울대교수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트럼펫터 성재창의 협연으로 하이든 트럼펫 협주곡을 연주한다. 하이든은 동시대 작곡가들이 외면하던 트럼펫이라는 악기에 새로운 생명력을 불어넣어 줌과 동시에 악기의 위상을 끌어올려주었다. 모든 악장이 유명하지만 특히 과거 큰 인기를 누렸던 장학퀴즈의 시그널 음악으로 쓰인 3악장은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다.

<프로그램>
차이코프스키(1840-1893) 오페라 스페이드 여왕 Op.68 - 서곡 
P. I. Tchaikovsky: The Queen of Spades Op.68 - Overture

하이든(1732-1809) 트럼펫 협주곡 E♭장조 Hob.VIIe:1
F. J. Haydn: Trumpet Concerto E♭Major Hob.VIIe:1
Allegro 
Andante  
Allegro 

-인터미션-

차이코프스키(1840-1893) 교향곡 5번 e 단조 Op.64
P. I. Tchaikovsky: Symphony No.5 in e minor Op.64
Andante
Andante cantabile 
Allegro moderato 
Andante maestoso  


목록